화성 월문온천
월문온천 詩 寫眞/茂正 鄭政敏 내 사랑하는 이가 나를 안고 어루만지면 마음은 부드러운 봄바람 타고 천국에 오르는 것 같다 그보다 더 부드러운 따뜻한 온천에 몸을 맡기면 속절없이 잠이 온다 절로 행복하여 눈도 뜨고 싶지 않다 달빛 대문에 어리면 뉘라서 그냥 참으리오 잠 못 드는 밤이면 월문 온천으로 가야 한다. 화성 월문 온천 2/무정 정정민 아내는 허리가 좋지 않다 앉고서는 일이 원활하지 않아 고생한다 어떻게 하면 치료가 될까 고민하고 있는데 아내가 온천에 가고 싶어하여 관절에 좋다는 월문 온천에 가기로 했다. 하루 자는 것은 피곤하다며 잠시 쉬고 오자는 것이라 쾌히 승낙했다. 토요일은 방이 마땅치 않지만 그래도 우릴 위해 준비된 방이 있으려니 하고 몇 곳의 가족탕을 알아보니 한 곳이 막 빈방이 생겨 들어갔다. 주인은 좀 기다렸다 온수를 사용하라고 당부하며 평일은 이만 오천 원 이지만 토요일은 삼만 원 사용 가능 시간은 3시간 딱 맞을 것 같아 2시간을 쉬고 왔다 피부도 관절도 조금은 부드러운 느낌 집에 와서도 꽤 몸이 부드러웠다. 자주 가면 좋으련만 멀기도 하고 시간도 쉽게 나지 않아 자주 가기는 어렵다 즐겁고 유쾌한 휴식 잘 취하고 왔다. 월문 온천/옮긴 글 월문온천은 1988년 5월 온천공 굴착공사를 시작하여 2000년 6월, 78,000평 규모로 하였다. 월문(月門)이라는 지명은 달빛이 대문으로 비치는 모습이 마치 물을 비추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생기게 되었다고 할만큼 이 지역은 물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또 옛부터 인근지역의 등고산 암자에 자연용출샘이 있었는데 이 샘물이 피부병과 관절염에 특효가 있어 원근의 주민과 신도들이 이곳에서 목욕을 한 후 병을 고쳤다는 구전이 전해지기도 한다. 지질학적으로는 황해도 연백에서부터 온양, 유성온천까지 형성된 온천온천수맥에 위치하며 특히 이곳 지하에는 남양 화강암 지층이 발달하여 온천수를 저장할 수 있는 대수층이 형성되어 있어 온천 건립에 적지라 할 수 있다. 월문온천의 온천수는 Ph 9.2의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NaHco3)형 천연온천수로 물이 부드럽고 자극이 적어 비눗물의 거품이 잘 일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매끄러워지는 효과와 머릿결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지는 특성을 지닌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신경통, 류마티스 관절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부인병, 당뇨병, 성인병, 외상 후유증 등에 효능이 있고 현대인들의 질병인 스트레스, 만성피로, 혈액순환장애, 만성기관지염, 변비, 신경쇠약, 소화불량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천욕 외에도 단지 내 등고산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어 온천욕과 등산(황토 등산로) 및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월문온천은 앞으로 호텔, 수영장, 온천보양원, 팬션하우스, 대온천장, 연수원, 여관 등을 건립하여 가족단위 및 단체 세미나 장소 등 대규모 종합 휴양지로 발전할 계획이다. 실내 구조물에는 대온천탕을 비롯하여 숯사우나, 옥사우나, 한방안개사우나 및 옥탕, 냉탕, 열탕, 이벤트탕, 드림탕 등이 있다.
화성 월문 온천 2/무정 정정민 아내는 허리가 좋지 않다 앉고서는 일이 원활하지 않아 고생한다 어떻게 하면 치료가 될까 고민하고 있는데 아내가 온천에 가고 싶어하여 관절에 좋다는 월문 온천에 가기로 했다. 하루 자는 것은 피곤하다며 잠시 쉬고 오자는 것이라 쾌히 승낙했다. 토요일은 방이 마땅치 않지만 그래도 우릴 위해 준비된 방이 있으려니 하고 몇 곳의 가족탕을 알아보니 한 곳이 막 빈방이 생겨 들어갔다. 주인은 좀 기다렸다 온수를 사용하라고 당부하며 평일은 이만 오천 원 이지만 토요일은 삼만 원 사용 가능 시간은 3시간 딱 맞을 것 같아 2시간을 쉬고 왔다 피부도 관절도 조금은 부드러운 느낌 집에 와서도 꽤 몸이 부드러웠다. 자주 가면 좋으련만 멀기도 하고 시간도 쉽게 나지 않아 자주 가기는 어렵다 즐겁고 유쾌한 휴식 잘 취하고 왔다. 월문 온천/옮긴 글 월문온천은 1988년 5월 온천공 굴착공사를 시작하여 2000년 6월, 78,000평 규모로 하였다. 월문(月門)이라는 지명은 달빛이 대문으로 비치는 모습이 마치 물을 비추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생기게 되었다고 할만큼 이 지역은 물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또 옛부터 인근지역의 등고산 암자에 자연용출샘이 있었는데 이 샘물이 피부병과 관절염에 특효가 있어 원근의 주민과 신도들이 이곳에서 목욕을 한 후 병을 고쳤다는 구전이 전해지기도 한다. 지질학적으로는 황해도 연백에서부터 온양, 유성온천까지 형성된 온천온천수맥에 위치하며 특히 이곳 지하에는 남양 화강암 지층이 발달하여 온천수를 저장할 수 있는 대수층이 형성되어 있어 온천 건립에 적지라 할 수 있다. 월문온천의 온천수는 Ph 9.2의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NaHco3)형 천연온천수로 물이 부드럽고 자극이 적어 비눗물의 거품이 잘 일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매끄러워지는 효과와 머릿결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지는 특성을 지닌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신경통, 류마티스 관절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부인병, 당뇨병, 성인병, 외상 후유증 등에 효능이 있고 현대인들의 질병인 스트레스, 만성피로, 혈액순환장애, 만성기관지염, 변비, 신경쇠약, 소화불량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천욕 외에도 단지 내 등고산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어 온천욕과 등산(황토 등산로) 및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월문온천은 앞으로 호텔, 수영장, 온천보양원, 팬션하우스, 대온천장, 연수원, 여관 등을 건립하여 가족단위 및 단체 세미나 장소 등 대규모 종합 휴양지로 발전할 계획이다. 실내 구조물에는 대온천탕을 비롯하여 숯사우나, 옥사우나, 한방안개사우나 및 옥탕, 냉탕, 열탕, 이벤트탕, 드림탕 등이 있다.
화성 월문 온천 2/무정 정정민 아내는 허리가 좋지 않다 앉고서는 일이 원활하지 않아 고생한다 어떻게 하면 치료가 될까 고민하고 있는데 아내가 온천에 가고 싶어하여 관절에 좋다는 월문 온천에 가기로 했다. 하루 자는 것은 피곤하다며 잠시 쉬고 오자는 것이라 쾌히 승낙했다. 토요일은 방이 마땅치 않지만 그래도 우릴 위해 준비된 방이 있으려니 하고 몇 곳의 가족탕을 알아보니 한 곳이 막 빈방이 생겨 들어갔다. 주인은 좀 기다렸다 온수를 사용하라고 당부하며 평일은 이만 오천 원 이지만 토요일은 삼만 원 사용 가능 시간은 3시간 딱 맞을 것 같아 2시간을 쉬고 왔다 피부도 관절도 조금은 부드러운 느낌 집에 와서도 꽤 몸이 부드러웠다. 자주 가면 좋으련만 멀기도 하고 시간도 쉽게 나지 않아 자주 가기는 어렵다 즐겁고 유쾌한 휴식 잘 취하고 왔다.
월문 온천/옮긴 글 월문온천은 1988년 5월 온천공 굴착공사를 시작하여 2000년 6월, 78,000평 규모로 하였다. 월문(月門)이라는 지명은 달빛이 대문으로 비치는 모습이 마치 물을 비추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생기게 되었다고 할만큼 이 지역은 물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또 옛부터 인근지역의 등고산 암자에 자연용출샘이 있었는데 이 샘물이 피부병과 관절염에 특효가 있어 원근의 주민과 신도들이 이곳에서 목욕을 한 후 병을 고쳤다는 구전이 전해지기도 한다. 지질학적으로는 황해도 연백에서부터 온양, 유성온천까지 형성된 온천온천수맥에 위치하며 특히 이곳 지하에는 남양 화강암 지층이 발달하여 온천수를 저장할 수 있는 대수층이 형성되어 있어 온천 건립에 적지라 할 수 있다. 월문온천의 온천수는 Ph 9.2의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NaHco3)형 천연온천수로 물이 부드럽고 자극이 적어 비눗물의 거품이 잘 일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매끄러워지는 효과와 머릿결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지는 특성을 지닌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신경통, 류마티스 관절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부인병, 당뇨병, 성인병, 외상 후유증 등에 효능이 있고 현대인들의 질병인 스트레스, 만성피로, 혈액순환장애, 만성기관지염, 변비, 신경쇠약, 소화불량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천욕 외에도 단지 내 등고산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어 온천욕과 등산(황토 등산로) 및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월문온천은 앞으로 호텔, 수영장, 온천보양원, 팬션하우스, 대온천장, 연수원, 여관 등을 건립하여 가족단위 및 단체 세미나 장소 등 대규모 종합 휴양지로 발전할 계획이다. 실내 구조물에는 대온천탕을 비롯하여 숯사우나, 옥사우나, 한방안개사우나 및 옥탕, 냉탕, 열탕, 이벤트탕, 드림탕 등이 있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무정 정정민 시와 글 '시인 정정민 > 산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천 북부 수자원 생태공원 (0) 2014.01.12 부천 만화 박물관 (0) 2013.12.21 안산 유니스 정원 (0) 2013.12.17 용주사 (0) 2013.12.13 소문난 식당 (0) 2013.12.10 + Recent post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wallel Rss Feed and Twitter, Facebook, Youtube, Google+ 티스토리툴바